학회소개

회장인사

31대 회장을 맡은 중앙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김이경입니다.


우리 학회는 우리나라 교육의 실천과 개선에서 없어서는 안 될 가장 중요한 분들, 바로 “교원”들을 위한 공개 포럼의 장입니다. 교육에 헌신해 오신 우리나라의 유아, 초등, 중등, 고등, 특수 교육 분야의 현장 교육 실천가, 연구자와 학자, 그리고 교육행정가 모든 분들이 저희 학회 회원으로서 지난 51년 간 학회 발전을 위해 애써주셨습니다.

세계에서 유례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우수한 대한민국의 교원을 주제로 연구와 실천을 이끌어가는 한국교원교육학회의 회장직을 맡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저는 학회의 전통을 잇는 한편, 교사 교육자와 교원정책 연구자로서 그 동안 축적했던 경험을 발판으로 삼아 우리나라 교원들의 교육적 지위를 좀 더 바로 세우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교원들에 대한 신뢰와 존경 없이 좋은 교육은 이루어질 수 없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책무성을 강조하며 교원들이 교육 고객들의 요구에 봉사했는지를 표준화된 도구로 재단하고 가늠했던 패러다임으로는 더 이상 제대로 된 교육을 할 수 없습니다. 교원이 개혁의 대상이 아니라 자율성을 토대로 학생의 학습에 헌신하는 당당한 주체, 그리고 올바른 교육을 처방하고 실천하는 전문가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회원 여러분들께서도 힘을 보태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2020년 1월

제 31대  한국교원교육학회장   김 이 경 올림

원고투고안내 학회회원가입
개인정보처리방침  |  이메일주소 무단 수집거부
관련 사이트
고유번호:608-82-73147    대표:김이경   주소:(06974) 서울특별시 동작구 흑석로84 중앙대학교 303관 1402호
H.P : 010-5285-4240 (사무국장 민수빈) ksste21@hanmail.net
COPYRIGHT© KSSTE. ALL RIGHTS RESERVED.